본문 바로가기
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그알1265회)-강민철 실종 사건 미스터리(+범인은 누구)

by 흰둥검둥. 2021.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것이 알고싶다(그알)가 방영하는 날입니다. 오늘은 강민철 실종사건 미스터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장르인데요 관련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남자 ]

2010년 4월 12일 월요일, 검은색 셔츠와 청바지에 흰색 자켓을 걸친 차림에 갈색 구두를 신고 집을 나섰던 강민철 씨입니다. 의류매장에서 일하던 강민철씨는 그날도 평소와 다름없이 평범하게 출근해 근무를 했습니다. 

그리고 밤 9시가 넘어 일을 마치고 퇴근길에 나섰는데, 강민철씨는 부인에게 문자 메시지로 의류매장 사장이었던 박씨(가명)를 만나러 간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것이 부인 김씨(가명)가 받은 남편의 마지막 연락이었습니다. 

 


강민철 씨의 실종 소식이 가족들에게 알려지자 누구보다 걱정했던 어머니 최성자씨 인데요, 막내아들을 무척이나 아꼈던 최씨는 민철 씨의 실종을 믿을 수 없었고, 하루빨리 집으로 돌아오길 바랬지만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도 아들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1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강민철 씨는 실종상태입니다. 그 날, 36살 강민철 씨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 어머니가 찾아낸 아들 실종 사건의 단서 ]

어머니 최씨는 사고가 일어났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만, 당시 아들에게 금전적 문제가 있어 의도적으로 잠적한 것일 수도 있다는 며느리 김씨의 말을 듣고 잠시 소식이 끊어진 거라고 믿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기다림의 시간이 흘러가던 어느날 어머니 최씨는 며느리 김씨와 연락이 되지 않자, 이상한 생각이 들어 직접 아들 내외가 살던 집으로 며느리를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곳엔 다른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며느리 김씨가 알리지도 않고 이사를 했던 것인데 어머니 최씨가 확인한 결과, 남편 민철 씨가 실종된 지 4개월 만에 이사를 했다는 것 입니다. 

 


그 길로 며느리 김씨의 소재를 찾아 나선 최씨는 이사한 며느리 김씨의 집에서 놀라운 사실을 확인하게 됩니다. 아들이 근무하던 의류매장의 사장이었던 박씨가 며느리 김씨와 함께 지내고 있었던 것인데 김 씨와 박 사장은 어떤 관계였던 것일까요? 어머니 최 씨는 아들의 실종에 이 두 사람이 관계가 있다고 보고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습니다. 


[ 실종 3년 만에 이뤄진 수사 ]

어머니 최 씨의 노력으로 단순 가출로 파악되던 강민철 씨 실종 사건에 대해 본격적인 경찰 수사가 이뤄지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실종신고가 이뤄진지 3년이 지난후 였습니다. 

강민철 씨의 실종이 강력 사건과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을 열어놓고 수사를 벌여나간 경찰은 얼마 후, 강민철 씨를 살해한 혐의로 용의자를 체포합니다. 

 


용의자는 바로 민철 씨가 함께 일했던 박사장이었습니다. 그는 강민철 씨가 사라지기 전에 만난 마지막 인물로도 추정됩니다. 사건이 발생한지 3년이나 지나버려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경찰은 과거 흔적들을 찾아 수사를 펼쳤고 결국 박 사장은 우발적으로 민철 씨를 숨지게 했다고 자백했습니다. 

박 사장의 자백을 토대로 민철 씨의 사체를 찾기 위해 수색 작업에 나섰던 경찰은 몇 년의 시간이 흘러서인지 민철 씨의 사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 없어져버린 자백, 멀어져버린 진실 ]

결국 자백은 있지만 확실한 증거나 사체를 찾지 못한 채 박 사장은 검찰로 송치되었습니다. 그런데 검찰로 송치된 박 사장은 경찰에서 했던 자백이 강압에 의한 거짓말이었다며 자백을 번복했습니다.

 

 

결국 수사는 원점으로 돌아갔고 살인 사건의 피해자였던 민철 씨는 다시 실종자가 되었습니다. 최 사장은 정말로 강압에 의해 허위로 자백을 한 것일까요? 또한 부인 김씨는 남편 민철 씨의 실종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것일까요? 실종 11년, 여든 셋의 노모는 지금까지도 아들의 생사에 대한 작은 흔적이라도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박 사장은 마지막 목격자일까, 유력한 용의자일까요? 진실을 알면서도 감추는 이는 누구일까요?

이번 주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에서는 번복된 자백에 대한 진술 분석 및 주요 관련 인물들의 알리바이 추적 등을 통해 아직 해결되지 않은 2010년 강민철씨 실종 사건을 다시 들여다보는 한편, 수많은 장기실종자 관련 사건들을 좀 더 적극적으로 수사해 해결할 방법은 없는지 고민해본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내용일 것 같은데 모두 본방사수!

 

광주 건물 붕괴에 시내버스 깔려(+사고 영상, 승객 수, 사망자 수)

 

광주 건물 붕괴에 시내버스 깔려(+사고 영상, 승객 수, 사망자 수)

안녕하세요, 2021년 6월 9일 광주에서 공사 중이던 건물이 무너지면서 시내버스를 덮쳐 승객 9명이 숨지고 8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관련 내용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6월 9일 오후 4

ddlog1111.tistory.com

잠실 데이트 폭행녀, 무릎꿇게하고 남자 뺨 수십차례(+폭행영상)

 

잠실 데이트 폭행녀, 무릎꿇게하고 남자 뺨 수십차례(+폭행영상)

서울 잠실의 한 거리에서 남성이 여성에게 폭행 당하는 모습이 촬영돼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최근 유튜브에 "잠실 부근 번화가에서 실제 데이트 폭행 현장을 목격했다"라며 "반

ddlog1111.tistory.com

일산 동구 자이아파트 배달거지 논란 정리

 

일산 동구 자이아파트 배달거지 논란 정리

안녕하세요, 배달거지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음식이 너무 퍼져 도저히 못 먹겠다는 고객의 항의에 새로운 음식을 보내줬으나 정작 돌려받은 그릇은 거의 비어 있었습니다. 

ddlog1111.tistory.com

원타임 송백경 조건만남 제안 받아(+송백경 프로필, 현재 직업, 나이, 키 등)

 

원타임 송백경 조건만남 제안 받아(+송백경 프로필, 현재 직업, 나이, 키 등)

힙합그룹 원타임 출신, 성우 송백경이 조건만남을 제안한 네티즌을 공개적으로 저격 했습니다. 관련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송백경은 2021년 6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페이스북

ddlog111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