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2월 17일 SBS뉴스에서 한류스타 A씨가 졸피뎀 등과 같은 향전신성의약품 반입시도를 해 논란이 됐습니다.
[ 한류스타A씨 보아, 부주의로 인한 향전신성의약품 반입 ]
한류스타A씨가 향정신성의약품을 국내로 반입하려다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12월 17일 SBS 뉴스에는 향정신성의약품을 일본에서 국내로 반입하려던 한류스타 A씨가 검찰 조사를 받았다는 뉴스가 방송됐습니다.
이날 SBS는 '연예인 한명의 문제가 아니라 향정신성의약품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보도한다'라고 밝혔습니다.
SBS 보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강력부는 한류스타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A씨는 졸피뎀 등 복수의 향정신성의약품을 해외에서 국내로 몰래 들여온 혐의를 받고있습니다.
A씨는 소속사 일본지사 직원을 통해 일본에서 졸피뎀 등 향정신성의약품을 처방받은 뒤 국내 직원 명의로 한국에 반입하려다 세관검색 단계에서 적발된 것으로 전해졌는데, 국내에 반입하려던 약품 중에는 적발된 의약품에는 졸피뎀 보다 오남용 우려가 심한 것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속사 측은 건강 문제로 국내에서 수면제를 처방받은 적이 있고, 일본에서도 건강 문제가 있어 국내 투약 기록을 병원에 내고 직원을 통해 정상적으로 처방을 받았다고 전했으며 일본은 코로나로 인해 투약이력이 있으면 대리처방이 가능하다는 설명도 더 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처방받은 향정신성의약품을 직원 명의로 받으려고 한 데 대해서는 무지로 인한 실수라며 '일본지사 직원이 한국으로 해당 의약품을 발송해도 되는지 일본 병원에 문의한 뒤 해도 된다는 답변을 받아 해당 직원 명의로 받으려고 했다'라고 했습니다.
한편 검찰은 고의성 여부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류스타A 누구 ]
한류스타 A씨는 보아인데 SM측은 '최근 보아가 건강검진 결과, 성장 호르몬 저하로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을 받아 처방받은 수면제를 복용하였으나 부작용이 심했다'고 밝혔습니다.
농구선수 의붓딸 학대 사건 총정리(+근황, 학대내용, 재판결과, 신상)
유튜버 하얀트리, 간장게장 가게 음식 재사용 논란(+국민청원, 현재상황, CCTV 확인 결과)
조두순 출소,난리난 현재 안산상황(+폭동영상,사건정리,조두순 누구)
신동수 미성년자성희롱, 장애인비하 등 인스타그램 유출내용(+박동원,신동수프로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