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연예이슈

지혜병원(동대문) 23명 집단감염(+집단감염 원인, 지혜병원위치)

by 흰둥검둥. 2020. 12. 3.
반응형

이번에는 서울시 동대문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습니다.. 하루에 시도때도 없이 터지는 코로나 소식에 점점 무뎌지기도 하네요.. 동대문 지혜병원에서 왜 집단감염이 발생할수 밖에 없었는지 관련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동대문 지혜병원 위치어디

 

 

 

 

[ 지혜병원 집단감염 ]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지혜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려 23명이 나온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12월 3일 서울시는 지혜병원을 퇴원한 환자 1명이 11월 30일 최초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12월 2일에 환자 22명이 추가 확진되어 관련 확진자는 23명으로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시는 해당 병원 관계자 등 접촉자를 포함해 총 380명에 대해 검사를 진행한 결과 최초 확진자를 제외하고 양성 22명, 음성 119명이 나왔다고 밝혔으며, 나머지는 현재 검사가 진행중입니다.

 

[ 지혜병원 위치 ]

 

지혜병원은 동대문구 장한로2길 14에 있습니다. 지하철 역으로 장한평 역이랑 가까운곳에 위치해있네요.

 

 

지혜병원 확진자 동선

 

 

 

[ 지혜병원 집단감염 원인 ]

 

서울시가 역학조사를 진행한 결과, 해당 병원은 폐쇄병상 특성상 공기조절 시설을 통한 환기와 함께 4인실, 8인실 구조로 밀접도가 높았으며, 환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복도를 다니는 등 감염위험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시 감염병관리과장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가진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에서 '폐쇄병동 특성상 내부에서 환자들의 마스크 착용이 미흡했고, 옥상 흡연실과 휴게실 공간을 공동으로 이용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발 마스크좀 잘 쓰고 다닙시다..본인을 위해서 남을위해서 어려운거 아닌데 왜들 안쓰시는지..

 

 

 

인공지능이 말해주는 관상테스트 하러가기

 

족발 쥐 사건, 유명프랜차이즈에서 살아있는 쥐발견(+프랜차이즈 어디)

 

롯데마트 잠실점 안내견 논란, 불매운동 까지(+사과문전문,사건정리)

 

비글부부 아동학대 논란 총정리(+네이트판 하준맘 사건, MBC 아동학대)

 

최원희 피겨선수, 무속인 되다? (+나이, 근황, 무당된 이유)

 

'화성 8차 사건 누명' 윤성여, 보상금은 얼마? (+아이콘택트, 윤성여 다리, 가족, 근황, 재심, 교도관, 경찰)

 

'응팔 노을이' 최성원, 백혈병 재발로 인한 활동중단(+나이, 학력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