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연예이슈

LH직원 투기논란에, '우린 투자하지 말란 법 있냐' 적반하장

by 흰둥검둥. 2021. 3. 4.
반응형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 현직 임직원과 가족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이를 옹호하는 반응이 올라와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3월 3일 블라인드에는 '썩어문드러진 LH'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습니다. 신도시 투기 의혹 관련 블라인드 내 '공공기관 라운지' 게시판에 나타난 LH 직원들의 반응을 모은 글입니다.

 

게시물에 따르면 한 LH 직원은 'LH 직원들이라고 부동산 투자 하지 말란 법 있나요? 내부정보를 활용해서 부정하게 투기한 것인지 본인이 공부한 것을 토대로 부동산 투자한 건지는 법원이나 검찰에서 판단할 사안'이라고 적었습니다.

 

LH직원 신상

 

또 다른 직원은 '광명·시흥은 개발제한구역이었던 곳이 공공주택지구 지정됐다고 취소돼서 특별관리지역이었다'라며 '누가 개발해도 개발될 곳이었는데 내부정보로 샀다고 하다니'라고 옹호하기도 했습니다.

 

LH직원 누구

 

다른 직원은 '요즘 영끌 영혼까지 끌어모은다하면서 부동산에 투자가 몰리는 판국에 LH 1만명 넘는 직원들 중 광명에 땅 사둔 사람들이 이번에 얻어걸렸을 수도 있다. 하나 터지면 무조건 내부정보 악용한 것 마냥 시끌시끌하다.

 

막말로 다른 공기업·공무원 등 공직에 종사하는 직원들 중 광명 쪽 땅 산 사람 한 명 없겠느냐'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타 공기업 직원이 '필지를 공유지분까지 해서 직원들끼리 똑같은 위치 토지를 나눠 사는 건 기획부동산'이라고 지적하자, 이 직원은 '공유지분이 불법이냐'라고 반문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앞서 LH 직원들이 지난달 24일 3기 신도시로 추가 확정된 광명·시흥지구의 토지 약 7000여 평을 투기 목적으로 사전 매입했다는 의혹이 전날 제기되면서 파문이 일었습니다.

 

이에 LH는 투기 의혹이 제기된 직원 12명을 직무에서 배제하고 자체적인 전수 조사에 나섰습니다. 또 국토교통부는 강도 높은 조사를 실시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수사기관에 의뢰하는 등 강력 대처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내부 정보가지고 투기해놓고 정말 적반하장도 유분수네요. 조사해서 모두 마땅한 처벌 받으면 좋겠네요.

 

지수 학폭 의혹인정, 사과문 전문(+달뜨강 하차여부, 논란정리)

 

지수 학폭 의혹인정, 사과문 전문(+달뜨강 하차여부, 논란정리)

과거 학교폭력(학폭) 의혹에 휩싸인 배우 지수가 논란이 불거진 지 약 이틀 만에 이를 인정하며 사죄의 심경을 밝혔습니다. 3월 4일 오전 지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와 함께 사과문을

ddlog1111.tistory.com

KTX 햄버거 진상녀 사건 정리, '우리 아빠가 누군지 알아?'(+아빠 누구,처벌 수위)

 

KTX 햄버거 진상녀 사건 정리, '우리 아빠가 누군지 알아?'(+아빠 누구,처벌 수위)

안녕하세요, KTX 객실 내에서 한 여성이 방역수칙을 어기고 음식물을 섭취하는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데 일명 KTX 햄버거 진상녀라고 합니다. 해당 여성은 자신을 제지하

ddlog1111.tistory.com

'펜트하우스 하은별' 최예빈, 학폭논란 소속사 공식입장(+논란정리,입장문전문)

 

'펜트하우스 하은별' 최예빈, 학폭논란 소속사 공식입장(+논란정리,입장문전문)

안녕하세요, 배우 최예빈이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예빈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 측은 3월 1일 '최예빈과 관련해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ddlog1111.tistory.com

 

반응형

댓글